본문 바로가기

교육청 소식

인천

주입식 교육에서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전환

작성일2012-04-18

- 부평도서관,「디베이트 코치 입문 과정」운영 -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디베이트 코치 입문 과정」프로그램을 5월 4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19:00부터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디베이트 교육은 주입식 교육에서 자기주도형학습으로 전환시킬 혁신적 토론식 학습법으로 급변하는 사회적 교육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가장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는 자녀들에게 올바른 독서, 깊이 있는 독서를 하게하는 차별화된 "토론식 독서법"과 종합적, 비판적, 합리적 사고를 신장하여 자기 표현력을 길러주고, 책 속에서 가치와 자기정체성을 발견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자녀들에게 디베이트 능력을 갖추어 주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학부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업에 80% 이상 참여하고 테스트를 통해 70점 이상 받은 수강생들에게는 "한국 디베이트 코치협회"에서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는 본인부담이다. 모집은 4월 20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한다. (선착순 30명 정도)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www.bpl.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열람봉사과(☎510-7312)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및 담당자 : ☎510-7312 부평도서관 열람봉사과 주무관 한미정


작성일 : 2012-04-17

출 처 : 인천E-교육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