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 소식

대구

대구시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수정 공고

작성일2019-09-05

대구시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수정 공고

- 경일여고 일반고 전환 및 심인고 과학중점과정 제외-

- 수정 내용 반영한2020학년도 고입전형 교원, 학부모 대상 설명회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경일여고의 일반고 전환과 심인고의 과학중점과정 운영 포기에 따라 이를‘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에 반영해92() 수정 공고 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326‘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공고한 바 있으나, 그 후경일여고가 일반고로 전환되면서 올해부터 남구지역 여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추첨배정고가 생기게 되어 남구에 주소를 둔 여학생들이2단계에서1학군의 조절학교에 지원 할 수 없게 되고,

심인고가 과학중점과정 운영을 포기함에 따라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과학중점학교가7교에서6교로1교 감소하게 되어 이를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반영해 수정 공고한 것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수정에 따라 변화되는 내용과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교원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고자919()부터 총12회에 걸쳐 교육지원청별로 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자들에게는 대구시교육청에서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Q&A를 통한 답변 자료를 수록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가이드북을 배부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자사고 재지정 평가 등에 대한 각종 언론 보도에 따른 학부모님들의 문의가 많은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와 교원들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고교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