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소식
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 내년도 기초학력보장지원 사업선택제 실시를 위한 설명회 개최
2019-09-05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내년도 실시 예정인‘기초학력보장지원 사업 선택제’ 설명회를 초, 중, 고 기초학력 업무담당 교사520여명을 대상으로9월 2일(월)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기초학력보장지원 사업 선택제’란 단위학교 상황에 맞게 기초학력보장 관련 예산을 배부 받고, 학교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자율 선택하여 운영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중복된 기초학력 지원 사업을 통합 정리하고, 학교상황에 맞는 자율적이고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방법 및 절차를 개선하였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초등교육과 과장 김웅수는“그동안 우리는 학습부진해소를 위해, 많은 사업과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럼에도 학생의 필요에 좀 더 귀기울이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 해봅니다. 기초학력 지원사업의 대상인 학생들은 과연 어떤 지원을 원하는가? 하는 원론적인 물음과 그 학생들의 필요에 귀기울이는 관심으로부터 사업선택제가 운영되어야 할 겁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오늘 이 자리에 오신 담당 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회의 취지를 강조하였다.
향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내년도 사업선택제 실시를 위하여, 사전 수요조사 및 사업선택을 위한 사업 매뉴얼 배부, 찾아가는 컨설팅 등의 단계별 지원을 마련하였다.
단 한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모든’ 학생의 행복한 배움 성장 안전망이 촘촘하게 구축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