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소식
강원
[교육과정과] 도교육청, 2학기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운영
2019-09-05
□ 도교육청, 2학기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운영 □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 도내 10과목 개설, 도내 35개 학교 181명 수강
2019. 8. 22.(목)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4일과 31일, 강릉명륜고등학교와 원주고등학교에서 ‘꿈더하기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 강원행복고의 일환으로 도내 15학급 이하 학교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쌍방향 공동 교육과정’은 교과교사 미배치 및 원거리 이동에 따른 불이익을 완화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 특히, 이번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10과목 13강좌가 운영되며, 35개 학교에서 총 181명이 참여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처음으로 시작한 올해 1학기 5과목 31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과 비교해 눈에 띄게 증가했다.
□ 도교육청은 심리학, 교육학, 물리학, 실용경제, 정치와 법, 프로그래밍 등 학생들에 요구가 높은 과목을 개설하고, 쌍방향 학생 개별 피드백 및 학생부 기재 등으로 학생 신청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 도교육청 이금이 교육과정과장은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정은 농산어촌의 작은 학교에서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을 실현시키기 위한 현실적 방안”이라며 “앞으로 학생 요구 분석과 만족도 조사를 통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24일 진행하는 ‘꿈더하기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과별 수업 및 평가 계획 안내, 온라인 수업을 위한 장비와 매뉴얼 안내, 교과별 교사와 학생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공유 등이 진행된다.
붙임 2019 2학기 꿈 더하기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운영 계획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