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소식
부산
부산과학고,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참가학생 전원 수상 쾌거
2018-01-12
부산과학고,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참가학생 전원 수상 쾌거
부산과학고등학교2017.12.28.
○ 부산 금정구 부산과학고등학교(교장 우의하)는 지난12월 16일부터19일까지 중국 후베이성에서 열린‘2017년 국제로봇올림피아드(IRO)’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청소년들의 과학마인드 신장과 신성장 동력산업인 로봇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1999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19회를 맞은 국제청소년 로봇경진대회다.
○ 참가 학생들은 지난8월 대구에서 열린 한국 본선대회에서 대상과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하며 한국대표로 선발됐으며, 1학년 학생 엄해윤 등5명과2학년 학생 박강원 등9명이5팀을 이뤄 출전했다.
○ 이들 학생은 은상(2팀)과 동상(1팀),기술상(2팀)을 각각 수상했다.
은상은1학년2팀이 수상했다. 엄해윤, 이혜민 학생팀은 이안류를 방지하고 인명구조에 도움을 주는 로봇을, 고준혁, 서진혁, 윤준혁 학생팀은 파이프 손상으로 가스가 누출되거나 화재가 발생했을 때 이를 수리하는 로봇을 출품했다.
동상은2학년1팀이 수상했다. 박강원, 윤준혁, 이다혜 학생팀은 보수 공사가 필요한 철로가 있는지 확인하는 로봇을 출품했다.
기술상은2학년2팀이 수상했다. 김석진, 김정원, 류동완 학생팀은 자동차가 근처로 오는 것을 센서로 인식해 피할 수 있도록 하는 웨어러블 로봇을, 김건, 송태현, 조수하 학생팀은 많은 인원을 통제하면서 차단봉을 설치하는 로봇을 각각 출품했다.
○ 우의하 교장은“이번 수상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우리 학교가 그동안 펼쳐온 다양한 교육활동의 성과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2017국제로봇올림피아드 수상자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