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청 소식

강원

특성화고 산업 자격증, 실무능력 유무 따진다. "과정평가형 자격 신청기관 사전 점검 및 현장 심사 실시"

작성일2017-11-13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특성화고 중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기관을1차 선정하고 사전점검 및 현장심사를 한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1회성 시험으로 취득하는 자격증으로는 실무능력을 보증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충분한 교육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는 제도로, 정부가2015년 도입했다. 과정평가형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600시간 내외의 교육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에1차 선정된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기관은양식조리기능사 외6개 종목의 동광산업과학고, 미용사 자격에 강원생활과학고, 자동차보수도장기능사의 원주공고이다.

 

도교육청은 과정평가형자격1차 선정 학교를 대상으로 최종 지정심사를 대비해8일 동광산업과학고, 10일 원주공고, 강원생활과학고에서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과정평가형자격 운영 학교 최종 지정을 위한 현장 심사를, 14일 원주공고, 16일 강원생활과학고, 13일부터17일까지 동광산업과학고에서 실시한다.

 

도교육청 창의진로과 김선규 장학관은이제 자격 취득 과정이 시험 따로, 학교 교육과정 따로가 아니라는 의미라며특성화고 교육의 질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취업역량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편하기 위해 교원 직무연수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보도자료 11월13일